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실외 골프 연습장을 꼭 가봐야 1가지 이유

by l.  2021. 6. 8.
반응형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작게는 아파트 골프 연습장에서부터 스크린 골프연습장 같은 실내와 인도어 연습장 같은 실외 공간에서 골프를 연습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렇기에 꼭 실외 골프연습장을 가야 하는지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바람도 불지 않고 어떤 환경적 제약이 없는 실내에서 연습을 하다 보면 실제 필드에 나가서는 제 실력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실외연습장 다른 말로 인도어 연습장을 꼭 가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실외 환경을 직접 경험해야 한다.

 

 

 

집 근처 스크린 골프연습장 같은 실내에서 몇 달의 비용을 지불하고 연습을 합니다. 

그렇게 자로 잰듯하게 100M를 원하는 방향에 치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실외 연습장만 가더라도 똑같이 치더라도 100M를 더 갈 수도 못 갈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래와 같은 사유가 주된 이유가 됩니다.

 

 

스크린연습장은 실내이기때문에 기후등의 환경적영향을 받지않는다 하지만 실외골프연습장은 비나 바람등의 기후적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기때문에 차후에 골프장을 가게되더라도 많은 어려움을 이겨낼수있다

 

  • 비 또는 습기가 있는 날씨의 경우 골프공이 생각보다 덜 나가게 됩니다.
  • 이러한 기후의 영향으로 스윙의 모션이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 주변 사람도 같은 선상에서 연습을 하기에 집중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극복해야 필드에 나가서도 집중력을 잃지 않는데 도움이 됩니다.
  • 실내의 경우 모니터 또는 여러 가지 디스플레이로 본인의 구질이나 자세 등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야구 방망이로 스윙해보는 것과 야구장에서 하는 것은 판이하게 다릅니다. 

 

자에 대고 그림을 그리면 각이 잡혀서 그릴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내가 원하는 대로 정확히 그리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그렇기에 여러 가지 환경적 제약을 경험하면서 본인의 구질이 어떠한지 타구는 어떤 구질인지 인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실외 (인도어) 골프 연습장에서 야외 환경을 경험하며 골프를 연습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